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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에 최적화된 블로그 작성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

by HiDA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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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부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가 변경되었다.

 

이제는 광고 노출당 지불 방식인 CPM (Cost Per Mille) 방식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그럼 CPM 방식에 적합하도록 블로그를 만들어야 수익 더 많이 발생한다는 의미로 CPM에 대해서 알아보고 CPM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CPM에 최적화된 블로그 작성으로 수익창출

 

 

1. CPM 방식 이란?

2. CPM을 계산하는 방법

3. CPM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

 

 

 

블로그로 돈 버는 구글 애드센스의 변경된 수익 구조

무자본으로 컴퓨터, 노트북만 있어도 남녀노소 당장 시작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인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어떻게 벌고 있고, 수익구조와 지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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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PM 방식 이란?

 

CPM은 "Cost Per Mille" 또는 "Cost Per Thousand"을 의미하며, 이는 '1000 회 노출당 비용’이라는 의미로,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낸다.

 

CPM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흔히 사용되며, CPM 광고는 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광고주는 노출 당 비용을 기준으로 광고를 구매하며, 특정 인터레스트를 가진 사용자나 특정 지역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CPM은 광고주가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광고 게재로 인한 노출 수에 따라 광고 수익이 발생한다. 따라서 CPM 광고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은 경우에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CPM 광고의 수익은 주로 광고의 노출 수와 광고의 유형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CPM 광고는 CPC 광고에 비해 클릭 당 수익이 낮을 수 있지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CPM을 계산하는 방법

 

1. 광고 비용

광고 캠페인에 소비된 총 비용으로 광고를 만들고, 게시하고, 유지하는 데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포함한다.

 

2. 노출 수

광고가 노출된 총 횟수로 이는 광고가 사용자에게 보여진 횟수를 의미한다.

 

3. CPM 계산

광고 비용을 노출 수로 나눈 후, 그 결과를 1,000으로 곱한다.

 

  • CPM = (광고비 / 노출수) * 1,000

 

예를 들어, 광고비가 100달러이고 해당 광고가 10,000회 노출되었다면,

CPM = (100 / 10,000) * 1,000 = 10(달러) 이 경우, CPM은 10달러 이다.

이는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광고주가 10 달러를 지불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CPM을 계산하면 광고주는 광고 예산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를 평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고, 필요한 경우 광고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

 

 

3. CPM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

 

CPM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 트래픽 증가 블로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SEO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검색 엔진에서 상위 랭킹에 나타나도록 한다.

 

1. 인기 있는 주제 선택

CPM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광고주가 높은 CPM을 지불할 만한 인기 있는 주제를 선택해야 한다.

특정 산업이나 분야의 인기 있는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것이 좋다.

 

2. 고품질 콘텐츠 제공

풍부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독자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블로그의 가치를 높인다. 고품질의 콘텐츠는 방문자들이 자주 방문하고 추천할 가능성을 높인다.

 

3.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

눈에 잘 띄는 디자인과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여 독자들의 시선을 끌어 블로그의 가치를 높인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조화롭게 배치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4. 검색 엔진 최적화 (SEO)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블로그의 방문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높은 CPM을 유지할 수 있다. 키워드 연구를 통해 인기 있는 검색어를 식별하고 해당 키워드를 적절히 활용하여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5. 광고 배치 최적화

CPM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를 블로그의 중요한 부분에 통합하고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좋다.

 

6. 광고주와의 협력

광고주와의 직접적인 협력을 통해 CPM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7. 광고주와의 장기 계약

장기적인 광고주와의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광고 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

 

8. 꾸준한 업데이트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블로그를 활발하게 유지하고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다. 새로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하여 독자들이 자주 방문하고 블로그에 머무르도록 유도해야 한다.

 

9. 테스트 및 분석

광고 배치와 콘텐츠 전략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한다.

 

10.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블로그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독자들을 유치하고 블로그의 인기를 높일 수 있다.

 

 

CPM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어서 2024년에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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