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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로 돈 버는 구글 애드센스의 변경된 수익 구조

by HiDA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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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본으로 컴퓨터, 노트북만 있어도 남녀노소 당장 시작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인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어떻게 벌고 있고, 수익구조와 지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겠다.

 

1.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

2. 광고 수익은 어떠한 요인에 따라 결정이 되는가?

3.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와 지급 비율

 

 

1.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

광고 수익

구글 애드센스나 기타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노출 수에 따라 수익이 발생한다.

 

제휴 마케팅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제휴사와 나누는 방식이다.

블로거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고 제휴 링크를 통해 판매를 유도하면, 해당 제휴사는 판매 수수료를 지급한다.

(예시로 쿠팡 파트너스, 알리익스프레스 어필리에이트, 리더스 CPA : 고단가의 대출, 보험, 다이어트 등의 유무형 제휴 광고가 들어있다)

 

원고료(유가 기사)

체험단이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고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라면, 원고료(유가 기사)활동은 비용을 받아 글을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

원고 당 단가는 글의 전문성 그리고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며 인플루언서의 경우 건당 10-20만 원 이상씩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료 콘텐츠

회원제 블로그나 유료 구독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유료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정 컨텐츠의 전문성이나 독점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상품 판매

블로그를 통해 자체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거나, 외부 판매처를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수익을 얻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전문성 있는 콘텐츠와 연계된 교재나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후원 및 기부

방문자들로부터 직접 후원을 받거나, 블로그 운영에 대한 기부를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이벤트 및 워크샵

블로거가 주최하는 이벤트나 워크숍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특정 주제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블로거는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2. 광고 수익은 어떠한 요인에 따라 결정이 되는가?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인 광고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 네트워크이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으려면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이 완료되면 광고 코드를 생성하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해당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어떠한 요인에 따라 결정이 되는지 확인해 보자.

광고 유형

구글 애드센스는 텍스트 광고,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며, 광고 유형에 따라 수익이 달라질 수 있다.

 

광고 클릭률 (CTR)

광고가 표시된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

 

클릭당 비용(CPC)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 수에 따라서 수익이 결정

 

천 인당 비용 (CPM)

광고가 1000회 노출당 지불되는 금액

 

광고 표시 수 (Impressions)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횟수

 

키워드 가격

광고주가 광고를 게재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의 경쟁력과 가격에 따라 광고 수익이 달라질 수 있다.

 

트래픽 양과 품질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트래픽의 양과 품질도 광고 수익에 영향을 미친다. 품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지역 및 시간대

사용자가 어디서 광고를 클릭하는지와 언제 광고를 클릭하는지에 따라 수익이 달라질 수 있다. 일부 지역이나 시간대에는 더 높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광고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수익을 향상하는 것이 필요하다.

 

블로그로 돈벌기, 변경된 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와 지급 비율

2024년부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가 변경되었다.

이제는 광고 노출당 지불 방식인 CPM (Cost Per Mille) 방식으로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이 방식은 광고가 노출된 횟수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며, 클릭하지 않아도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CPM은 1000회 노출당 지불되는 금액을 의미하며, 블로그 방문자수가 많을수록 유리하다.

 

 

CPC 방식과 CPM 방식이란?

 

CPC (광고 클릭당 지불 방식)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 수에 따라서 수익이 결정되는 방식으로 단순히 광고를 보는 것으로는 수익이 발생되지 않는 구조이다. 반드시 광고를 클릭을 해야만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되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하는 글쓰기 방법으로 작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CPM (광고 노출당 지불 방식)

광고가 노출된 횟수에 따라서 수익이 결정되는 방식으로 클릭하지 않아도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한다. 클릭을 따로 하지 않아도 단순히 광고만 보더라도 수익이 나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수가 많은 것이 유리하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지급 비율도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광고금액의 32%를 수수료로 제외하고 광고주에게 68%를 지급했으나,

2024년부터는 광고주 플랫폼에서 15% 수수료를 제외하고 남은 광고 금액에서 애드센스가 20% 수수료를 가져가게 되었다.

 

결국 매체인 블로거는 여전히 68%의 수익을 받게 된다.

 

 

블로거들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여 글쓰기 전략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CPM 방식에서는 광고 노출수가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트래픽을 꾸준히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SEO 최적화된 글쓰기 방법과 광고 품질을 높이는 방법을 고려하여야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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